무효능 알면 더 맛있다!!


사실 우리의 대표 김치 중 하나인 깍두기의 주 재료인 무의 효능을 생각해본 적이 없어서 알아봤더니, 굉장하더라고요. 뭐든 알고 먹을 때, 더 건강해지는 것 같은 느낌!!^^; 이번편에서는 무효능 을 공유해볼게요~



동의보감에서는 무효능 으로 소화기관 및 호흡기관에 좋은 채소 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해요.


무에 함유된 성분들이, 기관지와 호흡기의 점막을 튼튼하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이 성분들은 열에 약해, 가열되면 효소가 파괴되서 호흡기에 좋은 영양성분을 온전하게 섭취할 수 없다고 해요. 무생채로 먹는 게 효과이라고 합니다.



또, 무에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소화제가 함유되어있어, 소화를 도와 장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며,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요. 수분은 많고, 열량은 낮아서 다이어트에 적합해요. 또한 몸의 대사량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서, 지방이나 살이 축적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 음주 후, 해장국으로 무국이 자주 등장하는데요. 무에 있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간세포를 생성해주고 정상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역시 무국이 시원했던 이유가 있었네요^^




의외의 효능 중 하나가 피부미용이였어요. 카로틴이 함유되어, 노화를 예방하고 미백효과에도 좋다고 해요. 여드름에 무즙을 20분정도 올려놓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옛부터 겨울철에 야채와 과일이 귀해, 비타민C의 귀중한 공급원역할을 한게 김치라고 하는데요. 무효능 을 알았으니, 이제 더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것같네요^^ 무효능 여기까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