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갈아마시기 & 효능

양배추는 일반적으로 잘게 썰어 샐러들에 먹거나, 쪄서 쌈쌀 때 주로 먹었는데요. 양배추가 위염, 위궤양등에 좋은것으로 알려지면서, 양배추 먹기에 관심을 갖는 분이 많아 지신것 같아요.



저도 역류성 후두염이라는 진단을 받고, 지인의 추천으로 양배추즙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제가 알아본 양배추 효능 과 양배추 갈아마시기 방법을 공유해볼게요.



1) 양배추 효능

양배추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저칼로리 야채입니다.


1. 위염, 위궤양에 특효

위장장애에 효과를 보입니다. 양배추 성분을 이용한 카베진 이라는 일본 위장약 도 인기가 많은 것 같더라고요. (저는 직접 양배추 갈아마시기 방법을 선택했습니다만^^;)



또한, 여드름은 위질환과 연결이 있는데요. 양배추는 위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여드름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소화기능 개선

양배추에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여 소화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변비,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3. 항산화효과

양배추에 대량 함유된 비타민C는 암을 포함한 많은 만성 질환과 관련되어 있는 자유라디칼로 인한 세포손상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해 줍니다.


4. 심장병 위험 예방

양배추에는 안토시아닌이라고하는 강력한 색소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5. 혈압조절

칼륨은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는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고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6. 콜레스테롤 수치개선

양배추에 함유된 가용성 섬유질 및 식물성 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LDL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 양배추 갈아마시기

일본 위장약 인 카베진이 국내출시되어 많은 분이 접하고 계신데요. 저는 역류성식도염 약이 지겨워서 양배추를 먹으려고 하는데, 또 약을 먹기가 싫었어요. 그래서 직접 양배추 갈아마시기 를 실천 중인데요. 사실 매번 갈아마신다는게, 귀찮긴 합니다^^;


1. 준비물

양배추, 바나나, 요구르트, 믹서기 끝!!


( 양배추 고르는 법 )

양배추를 고를 때는 녹색을 많이 띄는 것이 좋습니다. 심의 단면이 싱싱하며, 잎맥이 가느다랗고, 무거운 것이 좋은 양배추 입니다. 바깥쪽 잎이 흰 경우는 대체로, 오래된 양배추의 잎을 뜯어내서 그런경우가 많습니다.



2. 믹서기로 갈기

( 2인분 ) 바나나 1개 / 요구르트 2개 / 양배추( 칼로 미리 2회분 정도 썰어 놓고 먹습니다 )


이게 다입니다. ㅎㅎ 심플하네요. 지금 3개월째 하루 2잔을 갈아마시고 있습니다. 이것 저것 조합을 바꿔 봤는데, 결국 가장 부드럽고 먹기좋은 조합은 바나나와 요구르트네요.



( 양배추가 맵다? )

양배추만 갈면, 매운 맛이 납니다. 또, 구입시기와 양배추에 따라서 매운맛이 심하게 나는 양배추가 있고, 안나는 양배추가 있는데 복불복 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 먹었던 양배추가 너무 매워서 오히려 속을 망치는게 아닌가 걱정이 되었었는데, 추후 다른 양배추를 먹을 때는 그런적이 없었습니다. 알아보니 경우에 따라 좀 더 매운 양배추가 있다고 하네요. 참고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