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퇴치법 & 개미퇴치약


한동안 잠잠하다 했더니, 무심코 열어놓은 과자 봉지를 향해 이어진 개미행진은 다시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ㅠㅠ 보통은 약을 쳐서 박멸했는데, 개미도 한번 먹은 약에는 내성이 생기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이번엔, 집에있는 걸로 개미퇴치법 없나 알아보았습니다.



1. 베이킹파우더와 슈가파우더

이 방법은 유인하여 박멸하는 강력한 방법으로 보여집니다. 슈가파우더의 달달함에 이끌려왔다가 함께 함유된 베이킹파우더의 성분으로 인해 죽게 된다고 해요. 또한, 이것을 먹이로 생각한 개미들이 개미집으로 가져가기 때문에, 같은 굴의 개미들까지 박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미굴까지 박멸시킨다니.. 좀.. 짠~한 것도 같지만, 강한 방법인 것 같아요.


베이킹파우더와 슈가파우더를 대충 반반섞어서, 개미가 오가는 길목에 덩어리씩 놓으시면 됩니다. 슈가파우더는 집에서 만들면 되요. 설탕 95 : 전분 5 정도의 비율로 믹서에 갈면 끝입니다~



2. 굵은 소금

단맛은 졸졸 쫓아다니면서, 짠맛은 싫어한데요. 개미가 다니는 길목에 굵은 소금을 뿌려놓으면, 개미가 사라진다고 하니, 제일 간편한 방법같아요.



3. 계피가루, 식초

각종벌레와 비둘기 퇴치에도 사용한다는 계피인데요. 개미퇴치법 으로도 통한다고 해요. 계피우린물을 개미가 다니는 길목에 뿌려주거나, 계피가루를 천에 싸서 놓아두시면 냄새때문에 도망간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식초를 뿌려두어도 냄새 때문에 사라진다고 해요.



이밖에도 붕산이나, 레몬, 오이껍질 등을 이용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약은 약이더라고요. 손쉽게 그냥 약사다 놓는게 젤 편한거 같긴 합니다. 제가 자주 쓰는 약은 잡스~ 약국에서 팔더라고요. 개미쫒는약으로 인기있는 것 같아요.



개미퇴치법 여기까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