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트웨인 명언 - 탐험하라 꿈꿔라 발견해라

톰소여의 모험, 허클베리 핀의 모험 등을 쓴 세계적인 작가인 마크 트웨인은 어려웠던 어린시절의 경험들을 통해, 오히려 생생한 미국의 남북전쟁 등 혼란했던 시절의 모습들을 글로 담을 수 있었다고 해요.

 


작가님이라 그런지 명언이 참 많은데요. 성공한 여타 정치인이나, 기업인들의 열정 명언 보다는, 보다 감수성이 섞인 듯한 말들이 더 인상적이라 좋은 명언 모음 해봤어요.



Sing like no one's listening, love like you've never been hurt, dance like nobody's watching. and live like it's heaven on earth.

노래하라 아무도 듣지 않는 것처럼. 사랑하라 한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춤을 춰라 아무도 보지않는 것처럼. 그리고 살아라 이곳이 지구의 천국인 것처럼.



완전 유명한 문구였는데, 마크 트웨인 명언 인줄은 몰랐네요. 언제봐도 좋은 글 같아요. 주변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는 편인 저는 늘 생각하는 글인데, 쉽진 않은 것 같네요^^;



The worst loneliness is not to be comfortable with yourself.

가장 힘든 외로움은, 자기스스로 자기자신이 불편하게 느껴지는 것이다.

어려운 말인 것 같아요. 하지만 이 말을 이해하는 사람은.. 그 외로움을 겪어봤다는 걸까요?  왜..알 것 같을까요..^^;




Explore. Dream. Discover!!

탐험하라. 꿈꿔라. 발견해라.

마크트웨인은 어린시절 남북전쟁이 일어나자 형과 함께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대륙 횡단을 하면서, 개척시절 당시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보고, 다양한 일을 하며 생계유지를 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았다고 해요. 그런 경험들을 토대로 톰소여의 모험이나 허클베리 핀 같은 모험소설을 쓸 수 있었다고 합니다.




You can't depend on your eyes when your imagination is out of focus.

당신이 상상에 빠져있을 땐, 당신은 당신의 눈에 의존할 수 없습니다.




A banker is a fellow who lends you his umbrella when the sun is shining, but wants it back the minute it begins to rain.

은행은 당신에게 해가 쨍쨍할때 자신의 우산을 빌려주는 친구입니다. 하지만 비가 내리기 시작할 때, 우산을 돌려받으려 할 것입니다.




I have never let my schooling interfere with my education.

나는 나의 학교교육이 나의 교육을 간섭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마크 트웨인 명언 을 직역한거라 좀 딱딱하게 해석해서, 영어 원문도 같이 써봤는데요. 본 의미를 자연스럽게 느끼시는데는 지장없으시길 바랍니다^^;


마크 트웨인 명언 여기까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