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재발급 및 분실 해결방법

내일배움카드는 잘 알려져있지만 사용하시는 분만 알차게 사용하고, 모르는 분들은 여전히 관심이 없으신데요. 저는 열심히 사용하려는 1인입니다^^ 이번에 국비 지원 영어 학원 등록하려고 했더니, 유효기간이 임박했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본 내일배움카드 재발급 정보를 공유합니다~


내일배움카드는 유효기간이 1년이예요. 1인당 1년 계좌한도는 200만원까지. 단, 5년간 총 300만원 한도라는 것 잊지 마시구요.



국비 지원 영어 학원 등록하기 전에 미리 갱신해 놓으려고 했더니, 내일배움카드 재발급 신청은 유효기간 만료일 다음날부터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유효기간 내에 수강이 완료되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수강이 시작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단, 등록일이 아니라, 개강일 기준인거 주의하시고요.


유효기간 만료일과 수업개강일의 관계를 조합해서, 재발행 시기를 잘 맞춰야 할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유효기간 내에 근로자카드를 은행에서 해지 처리하는 경우 재발급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해지하는 경우 확실히 알아보고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실제 재발급과정을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재발급이니, 기존에 가입을 하셨었겠지만 늘 1년이 지나면 새롭습니다. 가입절차와 재발급 절차는 매우 비슷해요. 우선 고용노동부 HRD-Net 로 접속하시고요.



로그인 → 실명인증 → 공인인증서 등록 → 행정서비스 (인증서 재로그인) → 근로자카드 신청 의 과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로그인을 해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까지 하시면, 아래와 같이 상단에 새로운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순서대로 행정서비스 → 근로자카드 → 근로자카드신청 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근로자카드신청 화면이 뜨는데요. 기존에 발급받은 "근로자 내일배움카드"가 있기때문에, 재사용으로 신청하시면 되요. 기존카드 재사용을 하는 경우에는 카드사와는 상관없이, 각 관할 고용센터에서 승인만 해주면 바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재발급 여기까지입니다~


아, 내일배움카드 분실 의 경우, 해당카드의 카드사에 분실신고 하시고, 재발급을 받으셔야합니다. 재발급 기간은 일반 카드와 마찬가지로 일주일 내외를 예상하게 됩니다.



문제는 출석체크 인데요. 학원 측에 빨리 분실 사실 알리려서, '직권출석입력'으로 처리 될수 있는 절차를 진행하셔야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분실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카드사에 분실신고할 때, 미리 학원 fax번호 알아두셨다가, 분실확인서를 학원쪽으로 보내달라고 하면 간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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