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조던 명언 - 그것이 내가 성공한 이유다 외


"농구의 황제"라 불리우는 마이클 조던 명언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천재의 노력은 미쳐 생각지 못하는데요. 마이클 조던도 상당한 노력파 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마이클조던은 고교시절 180cm의 키는 농구하기에는 작다는 이유로, 농구부에서 탈락되었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는 슬픔에 잠기는 대신, 다시 농구팀에 들어갈 날을 꿈꾸며 연습에 연습을 반복했다고 해요.



1년 후, 그의 노력의 선물인지 1년사이 무려 10cm가 자랐고, 농구팀에 다시 합류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동안의 연습으로 쌓은 실력을 발휘하며 고등부 최고의 농구선수가 되었다고 하네요. 


자신의 수많은 실패가 성공의 이유라고 말하는, 마이클 조던 명언 을 살펴볼게요.



I've missed more then 9,000 shots in my career.

나는 시합에서 9천번의 슛을 놓쳤다.

I've lost almost 300 games.

나는 300여 시합에서 졌다.

Twenty-six times I've been trusted to take the game - winning shot and missed.

26번, 경기를 끝낼 수 있는 마지막 슛을 던질 기회가 내게 주어졌으나, 실패했다.


I've failed over and over and over again in my life.

나는 계속, 계속, 계속해서 실패했다.

And that is why I succeed.

그리고, 그것이 내가 성공한 이유이다.


위인들의 명언속에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식의 명언이 참 많은 것 같은데요. 마이클 조던 역시 실패를 성공의 밑거름으로 사용하는데 성공하셨나 봅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명언들이 있는데요. 운동선수여서 그런지 열정 명언 이 한가득입니다~


You have to expect things of yourself before you can do them.

당신은 당신이 어떤일을 하기 전에, 스스로 그 일에 대한 기대를 가져야 합니다.



Limits, like fears, are often just an illusion.

두려움과 같은 제한은 때론 환상일 뿐이다.



I can accept failure. everyone fails at something. But I can't accept not trying.

실패는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어떤 것들에 대해서는 실패를 합니다. 하지만 도전 하지 않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Some people want it to happen, some wish it would happen. Others make it happen.

어떤 사람들은 어떤일이 벌어지기를 원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바랍니다. 또 다른 누군가는 그것을 만들어 냅니다.



천재들의 재능을 부러워만 할 것이 아니라, 그들의 피땀흘린 노력을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마이클 조던 명언 여기까지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